스트럿 타입 서스펜션과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은 스프링과 쇼크업소버가 일체형인 반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스프링과 쇼크업소버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차이로 인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스트럿 타입보다 훨씬 복잡하고 제작비용이 높습니다. 하지만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스트럿 타입에 비해 핸들링이 뛰어나고 승차감이 우수하며, 고속 주행 안정성도 높습니다. 또한, 휠 정렬 조정의 폭이 넓어 튜닝의 자유도가 높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부품이 많고 구조가 복잡하여 정비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서스펜션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차량의 용도와 목적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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