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에서 추가 비용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짐의 양이 견적 시 예상보다 많거나, 특수한 물품(예: 피아노, 금고)의 운반, 엘리베이터 사용이 불가능하여 사다리차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 장롱이나 냉장고 등의 조립/분해가 필요한 경우 등입니다. 또한, 이사 당일 예상치 못한 상황 (예: 교통 체증, 갑작스러운 짐 추가) 발생 시에도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 전에 이삿짐센터와 추가 비용 발생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상의하고, 계약서에 명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특수 물품의 운반이나 사다리차 사용 등 예상되는 추가 비용은 미리 확인하고 견적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 과정에서 모든 비용을 투명하게 확인하고, 추가 비용 발생 시 사전 동의를 구하는지 확인하여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계약서에 추가 비용에 대한 명확한 기준과 요금이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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