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파손 발생 시에는 먼저 침착하게 사진 또는 영상으로 파손된 물품의 상태를 상세하게 기록하고, 파손 부위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사진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해야 합니다. 그리고 파손된 물품의 원래 가격이나 구입 시점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구매 영수증, 제품 보증서 등)를 준비합니다. 이후 이사 업체 담당자에게 즉시 파손 사실을 알리고, 파손 상황에 대한 내용을 담은 사진 및 증빙 서류와 함께 파손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한 확인서를 작성하여 받습니다. 업체 측에서 파손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지 않거나, 보상 협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소비자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보상 규정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보상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계약서에 파손에 대한 보상 규정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다면, 업체와의 합의를 통해 보상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증거 자료 확보가 중요하므로, 모든 과정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기고, 관련 서류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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