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파손이나 분실 발생 시에는 즉시 이사 업체에 연락하여 현장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통해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파손 및 분실된 물품의 목록과 상세 내용을 기록하고, 이사 업체 담당자와 함께 파손 정도와 처리 방안에 대해 논의해야 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파손 및 분실에 대한 책임 범위와 처리 절차를 확인하고, 업체의 보상 절차에 따라 처리하도록 합니다. 만약 합의점을 찾지 못하거나 업체의 대응이 미흡할 경우, 소비자 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신고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거자료 확보가 중요하며,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근거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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