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운전면허 시험장이나 경찰서 민원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등)과 재발급 사유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실이나 도난의 경우에는 경찰서에서 분실/도난 접수증을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필요 서류는 해당 시험장이나 경찰서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수수료는 현장에서 결제해야 하며, 신용카드 및 현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 후에는 일정 기간이 소요되며, 발급 완료 시 문자 또는 전화 연락을 받게 됩니다.
추가정보 운전면허증재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