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광고(SEA),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전략과 채널을 포함합니다. 목표는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궁극적으로는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마케팅과 달리, 디지털 마케팅은 데이터 기반으로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전략을 수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정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이메일 마케팅 전략


추가정보 디지털마케팅


네이버백과 검색 네이버사전 검색 위키백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