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과 모바일과 같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광고(SEA),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등 다양한 전략과 기법을 포함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과 달리 디지털 마케팅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정보 2024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탐험: 미래를 엿보다!


추가정보 디지털마케팅


네이버백과 검색 네이버사전 검색 위키백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