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파손이나 분실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이삿짐 파손이나 분실 발생 시에는 즉시 이사 업체에 연락하여 사실을 알리고, 파손 또는 분실된 물품에 대한 사진이나 영상 등 증거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이사 업체와 함께 파손 및 분실 현황을 확인하고, 피해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한 '피해 확인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해 확인서'에는 파손 또는 분실된 물품의 명칭, 수량, 상태, 추정 가격 등을 상세히 기재하고, 이사 업체 담당자의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이후, 이사 업체의 보상 절차에 따라 보상을 요청하고,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소비자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보상 규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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