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당일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문제는 짐의 양이 예상보다 많거나, 파손 또는 분실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짐의 양이 많아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업체와 협의하여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계약 시 명시된 추가 비용 기준을 확인하고, 과도한 추가 비용 청구에 대해서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삿짐이 파손 또는 분실된 경우, 즉시 업체 담당자에게 알리고 파손 또는 분실 현황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해야 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파손 및 분실에 대한 보상 절차에 따라 보상을 요청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증거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이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툼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차분하게 대화하고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만약 합의점을 찾지 못할 경우에는 소비자 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사 당일 문제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고, 증거를 확보하여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약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대처 방안을 미리 생각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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