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파손 시에는 즉시 이삿짐센터 담당자에게 파손 사실을 알리고 사진이나 영상으로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파손된 물품의 종류와 상태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가능하면 파손 과정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여 증거로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짐센터와 파손에 대한 책임과 보상 범위를 명확히 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소비자센터나 관련 기관에 신고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파손 보상 규정을 다시 확인하고, 추가적인 보상을 요구할 경우에는 파손 물품의 구입 영수증이나 시세 확인서 등을 함께 제시하면 보다 효율적인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가능한 한 이삿짐센터 담당자와의 모든 대화 내용을 기록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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