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당일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시에는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이사 업체 담당자에게 즉시 상황을 알리고 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삿짐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했을 경우, 파손 및 분실 내용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하여 증거를 확보하고, 업체 담당자와 함께 파손 및 분실 목록을 작성하여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이사 시간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지연 사유와 예상되는 시간을 명확히 확인하고, 지연에 따른 추가 비용 발생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업체의 대응이 미흡하거나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계약서에 명시된 분쟁 해결 절차에 따라 조치를 취하거나, 필요시 소비자 보호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사 전에 이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한 대비책을 미리 마련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소중한 물건은 개인적으로 따로 관리하고, 이삿짐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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