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중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하면 어떻게 처리하나요?
이사 중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하면 즉시 이사 업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사실을 알리고, 파손 또는 분실된 물품의 사진이나 영상을 확보해야 합니다. 피해 상황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증거 자료를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이사 업체와 파손 또는 분실에 대한 책임과 보상 범위를 명확히 하고, 합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만약 합의가 어려울 경우에는 소비자 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에 파손 및 분실에 대한 보상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계약 내용에 따라 처리 절차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계약서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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