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과정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는 짐 파손, 분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추가 비용입니다. 짐 파손이나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삿짐을 포장할 때 충격에 약한 물건은 더욱 신경 써서 포장하고, 귀중품은 직접 운반하거나, 운반 전 사진이나 영상으로 증거를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짐센터와 계약 시 파손이나 분실에 대한 책임 규정을 명확히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하여 피해 발생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예상치 못한 추가 비용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계약 전에 모든 비용을 명확히 하고, 계약서에 상세히 기재해야 합니다. 추가 비용 발생 가능성이 있는 사항(예: 사다리차 사용, 엘리베이터 사용 불가 등)에 대해 미리 문의하고, 계약서에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도중 문제 발생 시에는 즉시 이삿짐센터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사진이나 영상으로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이 어려울 경우 소비자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를 잘 보관하고, 모든 과정을 기록해두면 추후 분쟁 발생 시 유용한 증거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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