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도중 물건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하면 즉시 이사 업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사진 또는 영상으로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파손 또는 분실된 물건의 종류, 수량, 상태 등을 상세히 기록하고, 가능하다면 증인을 확보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파손 및 분실에 대한 책임 및 보상 규정을 확인하여 업체 측에 보상을 요구해야 합니다. 보통 이사 업체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므로, 보험 처리 절차를 안내받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업체와의 합의가 어려울 경우에는 소비자센터 또는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계약서, 사진, 영상, 증인 진술 등 모든 증거 자료를 제시하여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해야 합니다. 분쟁 해결 과정에서 감정적인 대응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향후 발생 가능한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이사 전 물건의 상태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미리 기록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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