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중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하면 즉시 이사업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사실을 알리고, 파손 또는 분실된 물품의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여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책임 범위에 따라 이사업체의 책임 여부 및 보상 규정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계약서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보상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이사업체와 보상 문제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소비자 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파손 또는 분실된 물품에 대한 증빙자료(구매 영수증, 사진 등)를 확보하는 것이 보상을 받는 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가능하면 이사 전 물품 상태를 사진으로 촬영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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