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교육은 특정 학업 성취도를 기준으로 선발되는 경우가 많지만, 단순히 높은 시험 점수를 받은 학생들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잠재력을 지닌 모든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는 의식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학업적 능력 외에도 특정 분야에 대한 뛰어난 재능이나 창의력, 리더십, 문제 해결 능력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영재를 선발하고 교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특정 학업 성취도 기준을 넘어서지 못했다고 해서 영재 교육의 기회가 완전히 차단되는 것은 아니며, 다양한 방법으로 잠재력을 평가하고 발굴하려는 노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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