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일을 놓치는 잦은 원인은 계획 부족, 우선순위 설정 실패, 예상치 못한 변수 발생 등 다양합니다.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우선 **체계적인 계획 수립**이 중요합니다. 큰 과제는 작은 단위의 하위 과제로 나누고 각 과제별 마감일을 설정하여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세요. 이때, 각 과제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중요도에 따라 시간을 배분하는 **시간 관리 기법** (예: 파레토 법칙,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을 활용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변수 발생에 대비하여 **버퍼 시간**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감일보다 여유 시간을 두면 돌발 상황 발생 시에도 유연하게 대처 가능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진행 상황 점검**을 통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계획을 수정하는 능동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맞는 마감일 관리 도구** (예: 달력, 스케줄러, To-do list 앱)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관리하고 알림 기능을 활용하면 마감일을 놓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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