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과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 광고(SEM),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다양한 방법을 포함합니다. 목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궁극적으로는 매출 증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통적인 마케팅과 달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양한 분석 도구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규모나 특성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정보 GA4로 디지털 마케팅 성공 전략 세우기


추가정보 디지털마케팅


네이버백과 검색 네이버사전 검색 위키백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