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도중 예상치 못한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먼저 이사 업체 담당자에게 즉시 상황을 알리고 사진이나 영상으로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파손이나 분실된 물건의 종류와 상태를 상세히 기록하고, 가능하다면 이사 전 사진이나 영상과 비교하여 손상 정도를 명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파손 및 분실에 대한 보상 규정을 확인하고, 업체의 보상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보통 이사 업체는 물품의 가액 또는 수리비를 보상하지만, 고의 또는 과실 여부에 따라 보상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계약서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업체와 보상 문제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비자 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증거자료를 확보하고 문제 해결 과정을 상세히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며, 업체와의 모든 소통 과정은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 등으로 기록을 남겨두는 것이 분쟁 발생 시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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