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도중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 도중 예상치 못한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먼저 이사 업체 담당자에게 즉시 상황을 알리고 사진이나 영상으로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파손이나 분실된 물건의 종류와 상태를 상세히 기록하고, 가능하다면 이사 전 사진이나 영상과 비교하여 손상 정도를 명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파손 및 분실에 대한 보상 규정을 확인하고, 업체의 보상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보통 이사 업체는 물품의 가액 또는 수리비를 보상하지만, 고의 또는 과실 여부에 따라 보상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계약서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업체와 보상 문제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비자 보호원이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증거자료를 확보하고 문제 해결 과정을 상세히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며, 업체와의 모든 소통 과정은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 등으로 기록을 남겨두는 것이 분쟁 발생 시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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